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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해결

IPany 접속문제 해결 방법

접속 문제부터 IPany 사용 방법까지 빈번한 질문들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의문사항을 찾아 답변 내용을 확인하세요. 해당 내용을 클릭하면 자세한 답변이 보입니다.

최근 Windows 자동 업데이트 후 L2TP/IPsec 접속이 되지 않는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789오류)
Windows 업데이트 자체의 문제로 새로나온 업데이트를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설정의 Windows 업데이트를 열고 아래 업데이트를 설치하세요.
Windows 10에서는: KB5010793
Windows 11에서는: KB5010795

일부 Windows PC에 루트 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지않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루트 인증서를 직접 등록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서를 PC에 다운 받습니다.
    인증서 파일 다운받기
  2. 다운받은 인증서 파일(isrg.cer)을 더블클릭하면 인증서 정보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인증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3. "로컬 컴퓨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모든 인증서를 다음 저장소에 저장"를 선택하고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을 선택합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5. "마침"을 클릭하면 인증서가 설치됩니다.

  6. VPN 접속을 다시 시도해봅니다.
  1. VPN 접속 ID,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2. VPN 접속 ID의 만기일이 지난 경우
  3. 같은 ID로 두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접속하는 경우
  4. VPN 접속 설정에서 VPN 접속 서버를 잘못 입력한 경우

여러가지 결제 방법 중 선택해 결제하면 자동으로 사용 기간이 연장됩니다.

걱정하지마세요. IPany은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무료 사용기간이 지나도 자동으로 결제되지않습니다.

  1. 접속하려는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랜연결, WiFi연결, 공유기 연결 등.
  2. 서버를 찾지 못하는 오류(오류 800)의 경우 공유기나 기기의 DNS 서버 설정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공유기나 기기의 DNS 서버 주소를 168.126.63.1 또는 8.8.8.8로 변경해 줍니다. 접속 설정을 직접 만들었다면 서버주소가 맞게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4번을 읽어보세요.
  3. 같은 인터넷 환경(같은 공유기에 연결된) 다른 기기에서 접속 시도를 해봅니다. 다른 기기에서도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방화벽이나 공유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공유기의 경우 교체 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방화벽 설정 변경이나 공유기 교체가 가능하지 않은 경우, OpenVPN 방식을 이용해 접속해야 합니다. 각 기기의 OpenVPN 접속 방법은 접속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기기에서만 접속되지 않는다면, Windows PC의 경우 접속기를 지우고 관리자 권한으로 접속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합니다. 혹은, 기기에 설치된 방화벽 또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방화벽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고 접속 시도를 해봅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OS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O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1. 접속하려는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랜연결, WiFi연결, 공유기 연결 등.
  2. Windows PC의 경우 OpenVPN GUI를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3. 접속 로그를 확인하여 아래 내용들을 확인합니다. 각 기기에서 접속 로그 확인 방법은 IPany 홈페이지의 접속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서버를 찾지 못하는 오류(Cannot resolve host address)의 경우 공유기나 기기의 DNS 서버 설정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공유기나 기기의 DNS 서버 주소를 168.126.63.1 또는 8.8.8.8로 변경해 줍니다.
  5. 서버로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UDP/TCP: connect to ipany... failed)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외국에서 접속하는 경우 현지 인터넷과 IPany 회선간 경로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10분 정도 껐다가 켜고 다시 시도해 봅니다.
  6. 사용자의 인터넷 회선이 불안한 경우(TLS Error: TLS key negotiation failed)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외국에서 접속하는 경우 현지 인터넷과 IPany 회선간 경로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10분 정도 껐다가 켜고 다시 시도해 봅니다.
  7. 특정 기기에서만 접속되지 않는다면, Windows PC의 경우 접속 프로그램을 언인스톨하고 재부팅 후 관리자 권한으로 다시 설치합니다. 혹은, 기기에 설치된 방화벽 또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방화벽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고 접속 시도를 해봅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OS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OS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1. OpenVPN의 경우 Windows PC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또는 OpenVPN GUI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은 경우 인터넷이 되지 않거나 IP 주소가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언인스톨하고 재부팅 후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합니다.
  2. 기기에 설치된 방화벽 또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방화벽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고 접속 시도를 해봅니다.
  1. IPany 홈페이지 아랫 부분에서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PN 연결 전과 연결 후 IPany 홈페이지를 열어서 아이피 주소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아이피 주소가 변경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2. 통합접속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접속 설정을 한경우 "VPN 연결로 모든 트래픽 전송", "원격 네트워크에 기본 게이트웨이 사용" 이나 "모든 트래픽 보내기"를 활성화 하였는지 확인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IPany 홈페이지의 접속 방법을 확인하세요.
  3. OpenVPN의 경우 Windows PC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 또는 OpenVPN GUI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은 경우 인터넷이 되지 않거나 IP 주소가 변경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언인스톨하고 재부팅 후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합니다.
  4. 기기에 설치된 방화벽 또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방화벽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고 접속 시도를 해봅니다.
  1.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활성화하세요. 자바스크립트 활성화 방법을 참고하세요.
  2. 팝업이 차단되어 있다면 팝업을 허용해 주세요.
  3. F5 키 등을 눌러 브라우저를 다시 로드해 보세요.
  4. 오래된 브라우저에서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하세요.
  5. 특정 브라우저(Edge)에서는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세요.
  1. 같은 사용자가 Google과 Facebook 모두 로그인한 경우 각각 별개의 사용자로 관리되어 각각에서 만든 계정은 서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Google로 로그인 했다면 Facebook으로, Facebook으로 로그인 했다면 Google로 로그인하여 접속 계정을 찾아보세요.
  2. 만기일이 지나고 6개월간 연장하지 않으면 VPN 접속 계정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만기일이 지난 VPN 접속계정이 30개 이상이면 더이상 새 계정을 만들 수 없습니다. 새 계정을 만드는 대신 만기일이 지난 계정을 연장해 사용하세요.
생성할 수 있는 계정 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하지만 만기일이 지난 계정이 30개 이상이면 더이상 새 계정을 만들 수 없습니다. 많은 계정을 운용한다면 더 저렴한 가격에 IPan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만들어진 VPN 접속 계정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삭제하는 대신 비밀번호를 변경해 사용하세요. 만기일이 지난 계정은 6개월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VPN 접속 계정의 아이피 주소는 사용 만기가 지나도 최소 30일간 그대로 유지됩니다. 만기일이 지났더라도 30일 내로 연장하면 사용하던 아이피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 당일 저녁 12시에 자동으로 접속이 끊어지고 다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연장 결제 진행 중 세금 계산서 발행을 선택해 주세요. 매달 10~13일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전자 세금 계산서가 발행됩니다.
네, IPany을 이용하면 방화벽으로 막혀 차단된 서비스나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any은 모든 디바이스에서 접속 가능하므로 스마트 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되는 서비스 차단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네, IPany VPN은 앱플레이어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앱플레이어에서 VPN 접속을 하면 각 모바일 게임(리니지M 등)의 아이피 주소를 다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제한없이 여러 개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앱플레이어에서 VPN 접속하는 방법은 IPany 홈페이지의 접속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며 StrongSwan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StrongSwan을 열고 프로파일을 3초간 누르면 나타나는 Edit 메뉴를 선택합니다.
  2. CA Certificate의 "Select Automatically"를 선택하고 SAVE를 눌러 저장합니다.

Windows 10 IKEv2 접속시 오류87 "매개변수가 틀립니다."라며 접속이되지 않는 것은 Windows OS 자체의 문제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검색에 "cmd" 입력후 나오는 검색 결과 중 "명령 프롬프트"에 마우스를 올리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메뉴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 명령을 차례로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끝나고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netsh int ip reset
    netsh int ipv6 reset
    netsh winsock reset
  3. 재부팅 후, 장치관리자를 열어줍니다. (Windows 키와 x를 동시에 누르고 "장치관리자(M)" 선택)
  4. 장치관리자의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WAN Miniport(IKEv2, IP, IPv6)의 각각에 마우스 올리고 마우스 오른 쪽 클릭후 "디바이스 제거"를 선택해 제거합니다.
  5. 장치관리자 상단의 "동작" 메뉴에서 "장치 변경사항 검색"을 선택하면 지웠졌던 디바이스가 다시 설치됩니다.
  6. VPN 접속을 다시 시도해봅니다.

Windows IKEv2 접속시 오류809 오류는 Windows OS 자체의 문제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검색에 "regedit" 입력 후 나오는 검색 결과 중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선택해 실행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경로를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Services -> PolicyAgent
  3. "AssumeUDPEncapsulationContextOnSendRule"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없다면, 메뉴에서 "편집 -> 새로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해 "AssumeUDPEncapsulationContextOnSendRule"이름으로 새로 만들어줍니다.
  5. "AssumeUDPEncapsulationContextOnSendRule"를 더블 클릭해 열어서 "값 데이터"를 2로 변경합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7. VPN 접속을 다시 시도해봅니다.